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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뉴스

밀레니얼 세대 특징 그리고 정의에 대해서

밀레니얼 세대 특징 그리고 정의에 대해서





  밀레니얼은천년을 뜻하는 millenium의 형용사형으로 밀레니얼 세대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를 말한다.

이들은 현재약 25억명 정더로 전세계 인구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미국 내에만 약 7500만명으로 미국 인구 지도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50~60대의 베이비붐 세대를 부모로 둔 20~30대를 뜻한다.


  밀레니얼 세대 특징과 정의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는 이들의 부모 세대인 베이비붐 세대와 비교할 필요가 있다.

이 두 세대는 확연한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먼저 밀레니얼 세대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SNS나 문자메세지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것에 능숙하고, 최신 소식으 ㄹ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를 통해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접할 수 있는 신속성을 갖추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보다는 덜 보수적이고 포용적이어서 미혼모나 동성애에 대해서도 관대하다. 

또 베이비붐 세대보다 타인의 말을 신뢰하는 경향을 보인다. 어렸을 때부터 SNS를 접해서 타인과의 접촉을 꺼리지 않는 편이며 타인의 의견을

개방적인 태도로 받아들인다. 


  지금 세계는 밀레니얼 세대에 주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이들의 영향력과 특징 때문이다. 이 밀레니얼 세대는 전세계 소비시장에서 

30%를 차지하는 활동적인 주 소비 계층이며, 2025년이 되면 전 세계 노동인구의 7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주간지 <타임>은 밀레니얼 세대를 미국은 물론이고 전세계가 주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들은 전세계적으로 소비, 문화, 정치 등에 대해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최근 미국의 대선에서도 전체 유권자의 56%를 밀레니얼 세대가 차지하며 대통령 당선을 좌지우지 하는 

핵심계층이 되기도 했다.



  이들은 부모 세대와 달리 실질적인 소비에 주목한다. 밀레니얼 세대가 사회에 진출한 시기였던 2007년 글로벌 금융위기 시절에는

좋은 일자리를 찾기 어려웠고 고용 역시 불안했다. 더불어 소득도 낮아 이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었다. 설상가상으로 이들 세대 중에는

아직까지 대학교 학자금 대출금을 갚지 못한 사람들 역시 있다. 그래서 과시적인 소비보다는 나에게 꼭 필요한 소비를 선호하고 

물질적인 풍요로움보다는 여행, 취미, 음식 등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인다.



 또 이들은 결혼에도 소극적이고 내집 마련에 더욱 관심이 없다. 또한 금융위기를 겪은 탓에 은행, 증권 등 금융사에 투자하는 것 역시 

주저하는 모습을 보인다.

  밀레니얼 세대는 명품 등 과시적 소비에는 관심이 없으나 자신의 확고한 취향을 채워줄 소비에는 열광한다.

한 조사에 따르면 최근 몇 년 간 유기농 시장과 개인 맞춤형 커스텀 상품 시장의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 유기농 음식은 2003년 이후 2배로 증가했고

고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와 고급 맥주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렇듯 자신의 취향에 따른 개성추구형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부상으로 기업의 마케팅 전략도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취향을 파악한 제품 개발과 SNS를 중심에 둔 마케팅 전략으로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업이 미래의 산업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