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매출액 관리방법? 매출신장을 위해서는?!

매출액 관리방법? 매출신장을 위해서는?!






  매출 신장을 위한 팁이자 방법이라는 것이 있을까? 어느 정도 사업이 자리를 잡게 되면 매출에 욕심이 나기 시작한다.

매출을 늘릴 방법을 강구하거나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섬으로써 사업을 발전시키고 싶어진다.

매출을 늘리려면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시장을 넓히거나, 마케탕 활동을 늘리거나, 고객 서비스를 개선해야 한다.

제조 업체라면 고객의 수요에 맞춰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도 필요하다. 어떤식으로든 매출액 관리와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매출 극대화를 위한 기본원리를 파악해야만 한다.




매출액 관리방법 그리고 매출신장을 위한 방법으로는

  첫째,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출시하는 방법이 있다.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단 새롭게 구상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출시하기에 앞서 먼저 시장 조사를 통해 수요가 있는지 분석 하는 것이 좋다. 

기존 고객을 시험 집단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만 하다.




  둘째로는 새로운 내수시장으로 진출하는 방법이다.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에는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으나,

고객 기반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셋째, 관로를 넓히는 방법이 있다. 판로를 평가하고 최적화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접근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동시에 수익성을 확보한다. 이때 고려해야할 사항으로는 다음의 사항들을 명심하는 것이 좋다.


1. 가격 수정


  가격, 거래조건, 결제 조건 등을 수정함으로써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를 자극 할 수 있다.

경쟁자들이 제시하는 가격과 결제조건을 주시하고 이윤 폭을 검토해 비용을 줄일 여지가 있는지 판단하는 것이 좋다.

가격을 내리는 것이 불가하다면 흔히 거래 조건을 개선해 고객에게 영향을 주는 방법도 있ㄷ.



2. 경쟁자


  경쟁자들의 움직임을 항상 주시해야 한다. 경쟁자들의 행동, 능력, 한계 등을 파악하는 데에 유용하다.

이런 정보를 알면 시장 입지를 방어하고,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능력이 높아진다.

3. 지역 사회와의 관계

  지역사회 내에서의 참여를 늘린다. 지역 사회의 행사 후원, 행사 참여, 지역 내 스포츠 팀 지원 등을 통해

사업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매출을 촉진시킨다.



4. 고객 서비스

  고객 서비스의 질과 대응성에 대한 고객의 인식에 주의를 기울인다. 만족한 고객이 퍼뜨리는 긍정적인 소문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력의 정도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엄청나다.



5. 물러날 때

  이윤이 적거나, 수익성이 낮거나, 판매비가 과다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있다면 적정 시점에서 해당 사업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익성이 떨어지는 제품 또는 서비스 라인을 제거함으로써 기업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보다 바람직한 투자 기회를 확보한다.


  매출액 관리방법과 매출신장을 위한 방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신장을 위한 노력은 다각적이고 종합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모든 기업의 궁극적 목표는 결국 이익 극대화이다.

그렇다고 해서 막무가내로 매출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위에서 언급한 형태로 효율적인 매출 극대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