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가상화폐 종류 그리고 각 특성


가상화폐 종류 그리고 각 특성 



  가상화폐 종류 는 1200여가지에 이른다고 합니다. 

코인마캡(coinmarketcap.com)에 등록된 코인 종류 숫자만 800여 가지에 이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여기 도메인에 등록된 코인을 중심으로 가상화폐 종류 를 말합니다.





 어떤 필자에 의하면 가상화폐 종류를 이렇게 나눕니다.

첫째, 비트코인류

둘째, 리플코인류

셋째, 원코인류 이렇게 세 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각 가상화폐 의 특성




1. 비트코인류

  먼저 비트코인류는 익명성, 분산형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게다가 소량의 수량인 코인 종류들입니다. 

각기 이름을 달리 하고 조금의 특성 차이가 있으나, 화폐적 관점에서 동일한 특성을 지닌 코인류입니다.

비트코인이 이더리움보다 좋아서 비싼 것이 아니라 이더리움이 대쉬코인보다 좋아서 가격이 더 비싼 것이 아닙니다.

  단지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의 차이가 난 결과만을 볼 수 있을 뿐, 어던 합리적인 근거에 의해 매겨지는 것입니다.

여러 가상화폐 종류 비트코인 속에서도 맨 처음 나온 코인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비싸게 가격이 책정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리플코인류


  리플코인류는 중앙관리형으로서 코인 수량이 많고, 은행 간 결제 청산 목적으로 개발된, 목적이 분명한 코인입니다. 

그래서 비트코인류와는 성격이 다소 다릅니다. 화폐적 특성으로 보면 시장에서 수급에 의해 가격이 결정되는 것은 비트코인류와 같아

가치의 안정성이 없습니다. 그래서 화폐로서의 기능을 이미 잃고 있습니다.




3. 원코인류

  중앙관리형으로서 가치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근거가 있고 금융실명제를 실행하며 거래처리 속도가 기존 다른 코인들과 차원이 다른

블록체인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원코인류입니다. 코인의 수량 역시 다른 코인들과 비교를 할 수 없을정도로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 가상화폐 종류 혹은 코인 종류는 3 가지라고 말할 수 있으며, 그 이름이 1200여가지에 이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